본문바로가기

본당소식

Junggye Yangeop Catholic Church

현재 위치

Home > 본당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찬미예수님

 

자연은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왔습니다.

진달래, 개나리, 목련꽃들이 봄이 왔음을 알립니다.

 

우리 가톨릭교회도 어느덧 사순 막바지에 이르러 이번 한 주간을 지내면 다음 주부터는 '예수 부활 대축일' 입니다.

 

우리 신앙의 핵심인 '부활신앙'은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이 있었기에 값진 것이고 가능한것입니다.



주님 수난 성지주일

예수님의 영광스런 부활을 맞이하기에 앞서 이번 한 주간을 '성주간'으로 교회는 이번 주일을 '주님 수난 성지주일'로 지내며 주일 각 미사 때마다 성지가지 축성이 있겠습니다. 축성된 성지 가지는 여러분 가정의 십자고상에 걸어 두시기 바랍니다.

 

성삼일 전례 안내

 

1) 성목요일

이번 목요일(41) 저녁 8시에는 예수님께서 당신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에서 성체성사를 제정하신 '주님 만찬미사'가 봉헌됩니다.

 

2) 성금요일

다음날 금요일(42) 저녁 8시 예수님의 십자가상 죽음을 기억하는 '십자가 경배 예식'이 봉헌 됩니다. 오후 3시 십자가의 길 기도는 각자가 알맞는 시간에 바쳐 주시기 바랍니다.

 

3) 주님 부활 대축일 성야미사

토요일(43) 저녁 8시에는 '부활 성야 미사'가 성대하게 봉헌됩니다.

'빛의 예식'에서 개인초가 필요합니다.

 

4) 주님 부활 대축일

보통 주일미사와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성당에서는 좌석 대비 20%1백여 명이 참석가능하기에 성삼일 전례 모두 ZOOM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 미사와 미사 후 1시간 동안 성체분배도 할 예정입니다.

 

그래도 작년 '신자 없는 부활 대축일' 미사 봉헌을 생각할 때 올해는 그나마 나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온라인 생중계 미사는 Zoom이 다운 설치 되어 있으면 아래 주소를 손으로 그냥 클릭만 하시면 바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단 생중계 미사이기에 각 미사 15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https://us02web.zoom.us/j/8228375749?pwd=TVFoZHhsWitnamNRT1JtWGswUW1mQT09

 

회의 ID: 822 837 5749

암호: 0220

 


ㅡ중계양업 주임신부 김순진 요셉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