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당소식

Junggye Yangeop Catholic Church

현재 위치

Home > 본당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 제 8 일 -


오소서 성령님, 굳은 맘 풀어주고 찬 마음 데우시고 바른 길 이끄소서.  
─ 슬기의 은혜 ─
사랑이 다른 모든 덕을 감싸듯이, 슬기는 다른 모든 은혜를 포괄하며, 성령의 선물들 가운데서 가장 완전한 선물이다. 이 지혜를 두고 "그것과 함께 모든 좋은 것이 내게 왔고 무수한 보호가 그 손을 거쳐서 내게 왔도다" 라고 하였다.바로 슬기의 은혜가 우리 신앙을 굳건하게 만들고 희망을 강화하며 사랑을 완전케 하고 덕을 고도로 실천케 한다. 슬기는 정신을 비추어 신적인 것을 분별하고 맛들이게 하며, 그리하고 나면 지상의 기쁨은 그 맛을 잃고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신성한 감미로움을 띄고 나타날 것이다. "너희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오너라. 내 멍에는 편하고 내 짐은 가볍다" 라고 하신 말씀대로다.


◆ [기도]
+  슬기의 영이시여, 오소서. 천상 사물의 신비와 그 위대함과 강건함과 아름다움을 내 영혼에 밝히 보여 주소서. 지나가는 기쁨과 지상의 만족보다도, 언제나 천상 사물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소서. 그리고 그것들을 얻어 영원히 차지할 수 있도록 도와 주소서. 아멘.
✝ 주의 기도 (1번)
✝ 성모송 (1번)
✝ 영광송 (7번)


✝ 성령께 드리는 봉헌문
하느님의 영원하신 영이시여, 천상에서 증언하는 수많은 무리 앞에 무릎을 꿇고, 영혼과 육신을 합하여, 내 자신을 주께 바쳐 드리나이다.
주의 무구하심의 광채와, 주의 정의의 흔들리지 않는 굳셈과, 주의 사랑의 권능을 흠숭하나이다. 주는 내 영혼의 힘이요 빛이시나이다. 주 안에 내가 살고 움직이며 존재하나이다. 은총에 불충함으로써, 주께 상심을 끼쳐드리는 일이 결코 없기를 간절히 원하옵고, 주를 거스르는 미소한 죄로부터도 이 몸을 지켜 주시옵기 간절히 바라나이다.
자비로이 나의 모든 생각을 살피소서. 나로하여금 언제나 주의 빛을 우러러 보고, 주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며, 주의 은혜로우신 감도를 따르게 하소서. 주께 매달리며, 일신을 주께 바치고 주의 너그러우심을 비오니, 내가 약해질 때마다 굽어 살피소서.
예수의 부서진 발을 붙들고, 그의 보배로운 피에 의지하며, 그의 열려진 옆구리와 꿰뚫린 성심을 흠숭하며, 주께 간구 하오니, 흠숭하올 영이시여, 내 연약함을 돕는 이시여, 나를 주의 은총 속에 지켜 주시어, 주를 거스려 범죄치 않게 하소서. 거룩하신 성령이시여, 성부와 성자의 영이시여, 내게 은총을 내리시어 언제 어디서나, "주여, 말씀하소서. 주의 종이 듣나이다" 라고 아뢸 수 있게 하소서. 아멘.


✝ 성령의 일곱가지 은혜를 비는 기도
주 예수 그리스도여, 주는 하늘로 오르시기 전에, 성령을 보내시어 사도들과 제자들에게 이루시던 주의 사업을 완수하기로 언약하셨으니, 내게도 같은 성령을 보내시어, 주의 은총과 사랑의 사업을 내 안에 완성하소서.
슬기의 영을 내게 주시어, 이 세상의 사멸할 것들을 경멸하고 영원한 것만을 추구하게 하시며, 깨달음의 영을 주시어, 주의 신성한 진리의 빛으로 나의 머리를 비추시며, 의견의 영을 주시어, 천주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을 얻기에 가장 확실한 길을 택하게 하시며, 굳셈의 영을 주시어, 주를 모시고 나의 십자가를 지고 가며 나의 구원을 가로막는 온갖 장애를 용감히 이겨 내게 하소서. 지식의 영을 주시어, 천주를 알고 나를 알며 성인들의 예지로 완전한 자 되게 하시며, 효경의 영을 주시어, 천주를 섬김이 감미롭고 사랑스러운 일이 되게 하시며, 두려움의 영을 주시어, 천주께 경애심을 갖고 어떤 일로도 천주의 뜻에 어긋나는 일이 없게 하소서.
사랑하올 주여, 주의 참다운 제자되는 표를 내게 새기시고, 매사에 주의 영으로 나를 일으켜 세우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