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신앙생활

Junggye Yangeop Catholic Church

현재 위치

Home > 신앙생활 >견진교리

견진교리

 
 하느님의 백성인 교회 공동체세상과 인간을 구원하시는 하느님께서는 “사람들을 서로 아무런 연결도 없이 개별적으로 거룩하게 하시거나 구원하시려 하지 않으시고, 오직 사람들이 백성을 이루어 진리 안에서 당신을 알고 당신을 거룩히 섬기도록”(교회 헌장, 9장) 하셨습니다. 하느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모으시는 일은 아브라함과 이스라엘 백성을 부르심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때가 이르자 하느님께서는 당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셔서 온 인류를 당신 백성으로 불러모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복음을 선포하시면서 처음부터 사람들을 당신께로 불러모으셨고, 그들을 하느님의 백성이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를 통해서 신앙을 전해 받고 세례성사로 하느님의 백성인 교회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각처에 있는 모든 성도들과 함께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어 하느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었습니다”(1고린 1,2).
우리는 하느님의 백성인 교회 공동체와 더불어 하느님을 같은 아버지로 고백하며,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해 주신 창조주 하느님께 공동체 예배를 통해 찬미와 감사와 영광을 바칩니다. 그리고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이야말로 하느님 아버지께서 보내 주신 구세주이시며,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시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가져다 주신 주님이시라는 것을 한 믿음으로 고백하면서, 그리스도의 희생 제사에 함께 참여합니다. 또한 같은 하느님의 자녀들과 친교를 나누고 형제애를 실천하며 봉사와 섬김의 자세로 살아갑니다. 우리는 교회 공동체와 긴밀한 유대를 맫음으로써 우리의 신앙을 키워 나가고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는 은총을 풍부히 받습니다.